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공직기강확립 위한 특별 감찰 실시

지방선거대비, 정치적 중립 유지 및 부정청탁 근절 등 단계적 감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04 09:08
  • 수정 : 2018.04.04 09: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6.13. 지방선거일까지 단계적 특별감찰을 실시한다.
광명시는 6.13. 지방선거일까지 단계적 특별감찰을 실시한다.

 

광명시가 선거철 시장부재에 따른 시민들의 오해와 염려를 불식시키고 자체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고강도 공직감찰을 실시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319일부터 613일 지방선거일까지 공직자들의 위법한 선거개입과 정치적 중립 위반행위,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 공직기강해이 행위, 부정청탁 행위 등의 근절을 위해 단계적으로 특별감찰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에 지난 3월 말까지 선거법 및 부정청탁금지법에 대해 부서별로 자체 교육 강화를 실시하였으며 본청에서 관리하는 광명시 관내 보호(제한·통제)구역 시설물 관리 실태를 감찰하여 보안강화 및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지난 2일에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강희진 부시장과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선거중립결의 대회를 갖고 공직선거법을 성실히 준수 할 것을 다짐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직감찰기간에는 감사실장을 총괄로 3개반, 11명의 감찰반을 편성하여 6.13 지방선거 기간 중 공직자의 선거개입 및 정치적 중립위반 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것이라며 시장부재기간 중 자칫 해이해질 수 있는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 공직기강 해이행위, 소극적 행정행위 등을 집중적으로 감찰하여 위반행위 발견 시 관련자에 대해 엄중 조치할 계획이다고 하였다.

 

 

감사실 청렴조사팀(02-2680-270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