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텃밭 가꾸며 마음의 병 치료해요

광명시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이웃과 함께 가꾸는 ‘마음텃밭’ 개강식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05 1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박종숙)4일 동 소회의실 및 들꽃농원(오리로494번길 80)에서 정서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마음텃밭 가꾸기개강식을 개최했다.

 

'마음텃밭 가꾸기'를 통해 참여 주민들은 자존감 향상과 정신 건강 안정을 도모할 수 있다.
'마음텃밭 가꾸기'를 통해 참여 주민들은 자존감 향상과 정신 건강 안정을 도모할 수 있다.

 

마음텃밭 가꾸기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텃밭 가꾸기를 통해 자존감 향상 및 정신 건강 안정을 도모하는 자연친화 정서지원 프로젝트이다. 이는 주민들이 ‘11계좌 천사 찾기 운동을 통해 매월 기부한 정기후원금으로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에는 알콜의존 및 은둔형, 정서소외계층 등 마음의 병으로 일상생활 수행에 어려움이 있으나 적절한 치유를 받지 못해 사회에서 고립된 10명의 대상자가 참여한다.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도 함께 참여하여 이들의 정서적 지지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에 참여한 한 주민은 소년원에 수감된 손자와 대화조차 되지 않아 절망감으로 우울했는데 상황은 달라도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과 만나서 상담도 하고 집과 가까운 텃밭을 매일 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장현택 소하1동장은 중장년 정서소외계층이 자조모임을 통해 공동체로 자리매김하고 마을 안에서 잘 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는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심리적 안정을 지원할 수 있는 마음아 이겨라 미술심리치료’, ‘마음극장 연극치료등 이른바 마음시리즈 특화사업을 운영해 왔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02-2680-535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