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경력단절 여성 ‘경리회계사무원’으로 양성

전산회계2급 FAT회계1급[전산] 자격시험 대비 교육 및 취업연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09 09: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일 여성비전센터 3층 컴퓨터실에서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경리회계사무원 양성과정개강식을 가졌다.

 

이 과정은 전액 국비지원 사업으로 직업교육훈련생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부터 61일까지, 14시간씩 총 160시간 전문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전산회계2급 자격증 및 FAT1급 자격증 시험 대비, 회계원리 및 부가세법 이론교육, 전산회계 및 부가세 실무교육 등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이 경리회계사무원으로 관내·외 중소기업체에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심재성 고용경제국장은 일자리는 전쟁터다, 전쟁터에 나갈 때는 승리하려고 나가는 것이니 두 달 간의 교육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여 전산회계2급 자격증과 FAT1급 자격증 모두 취득하여 꼭 좋은 일자리를 찾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력서 작성법 및 구직기술과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엑셀 등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심화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그 후에는 관내 지식산업단지 입주업체와 세무회계사무소를 대상으로 사무인력 수요처를 적극 발굴하여 취업 연계할 계획이다.

 

 

일자리창출과 여성비전센터팀(02-2680-677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