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너를 응원할게” 간접 트라우마와 소진예방교육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09 16: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330, 46일 두 차례에 걸쳐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관내 사회복지보건교육의료 등 다양한 복지관련 실무자들의 직무스트레스 완화와 지역 내 사회복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간접 트라우마와 소진예방교육 너를 응원할게를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복지관련 실무자들이 간접 트라우마를 겪거나 신체적, 심리적으로 소진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으로, 관내 사회복지보건교육의료 등 다양한 복지관련 실무자들의 직무스트레스 완화 및 지역 내 사회복지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강의에서 춤, 시각예술, 공연기술 등을 통합한 '동작중심 표현예술'로서의 치유방법이 소개됐다.
이날 강의에서 춤, 시각예술, 공연기술 등을 통합한 '동작중심 표현예술'로서의 치유방법이 소개됐다.

 

교육은 무한돌봄센터,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드림스타트를 비롯하여 정신건강복지센터, 치매안심센터, 자살예방센터, 복지관 등 민관 실무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정명 강사(한국 타말파연구소 대표)를 전문가로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이정명 대표는 강의를 통해 이유 없이 몸이 아프거나, 컨디션이 바닥으로 떨어지고 불면증에 시달리거나 초조해지는 등 인체에 생기는 크고 작은 문제는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지는 데서 비롯되는 것이라 설명하면서 깨어진 자율신경의 균형을 춤, 시각예술, 공연기술, 심리치료를 통합한 동작중심 표현예술로 치유하는 방법을 소개하여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김미란 하안1동 통합사례관리사는 기대 반 호기심 반으로 소진예방 교육을 받기 위해 참석하였는데, 직접 설명을 듣고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호흡과 발성, 움직임을 체험하며 내 몸을 더욱 깊게 자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뜻깊은 시간을 마련해주어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이현숙 광명시보건소장은 무한돌봄센터와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공동으로 다양한 복지관련 실무자들의 간접트라우마와 소진상태를 살피고 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실무자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최준희 무한돌봄센터 팀장은 사례관리 실무자들이 정서적 소진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소진예방 및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복지정책과 무한돌봄센터팀(02-2680-650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