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KTX광명역 통일 전국마라톤 성황

4,000여 명 유라시아 대륙 출발역 염원 담아 달려

올해로 4번째 전국규모의 마라톤대회로 입지 굳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16 08: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KTX광명역통일전국마라톤대회에 4,000여 명이 넘는 참가자가 참가하며 전국 규모의 마라톤 대회의 입지를 다졌다.
15일 KTX광명역통일전국마라톤대회에 4,000여 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코스 완주를 위해 출발하고 있다.

2018 KTX광명역통일 전국마라톤 대회4,000여 명의 전국 마라토너와 자원봉사자가 참가한 가운데 지난 15KTX광명역 일원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광명시체육회와 KTX광명역 교통·물류 거점육성 범시민대책위원회가 공동주최하고 광명시 후원으로 올해로 4번째로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하프, 10km, 5km 코스에 전국에서 모인 마라토너 4,000여 명이 참가해 전국 규모의 마라톤 대회라는 입지를 굳혔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5종목에 패밀리런(4인 이상 가족, 7세 이하 아동 1명 포함)이 새롭게 추가 되어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함께 달려 이색적이었다.

 

이날 전국에서 모인 마라톤 동호인과 가족들은 수도권 최고의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는 광명동굴을 홍보하고 유라시아 대륙철도의 출발역을 기원하기 위해 열린 이 대회를 마음껏 즐겼다.

 

강희진 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앞으로도 계속될 KTX광명역 통일 전국마라톤대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이 대회를 위해 준비하신광명시체육회와 육상경기연맹 관계자를 비롯하여 유관기관 단체, 자원봉사자에게 노고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강 부시장은 대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이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심신을 단련하고 충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가족, 친지, 친구들 간의 신뢰를 더욱 굳건히 할 수 있는 친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날 행사는 광명시립농악단의 식전 공연과 치어리더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으로, 광명시 홍보대사 코미디언 이용식 씨 포토존이 진행되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참가한 모든 선수들에게 광명동굴 무료 입장권과 스포츠 스록스 마사지겔을 지급하고, 30명 이상 단체 참가자에게는 무료부스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문화체육과 체육팀 02-2680-216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