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우리 하나되어 세상 밖으로”

장애인의 사회 통합을 위한 걷기대회 및 문화축제... 걷고 즐기며 함께 기쁨 느껴

부스 수익금 전액, 장애인 복지사업 기금으로 사용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16 08: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우리 하나되어 세상 밖으로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우리 하나되어 세상 밖으로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끝났다.

명시는 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14일 철산초등학교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장애인의 사회 통합을 위한 '우리 하나되어 세상 밖으로' 걷기대회 및 문화축제를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수은)과 광명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조백연)이 공동 주관으로 2003년부터 계속 진행하고 있는 이 지역사회행사는 장애인, 그들 가족, 행사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1부는 철산초등학교에서 기념식 및 걷기대회를, 2부에는 한빛방송과 연계하여 다채로운 문화공연뿐만 아니라 바자회, 체험, 먹거리 부스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렸다.

 

기념식 및 걷기대회는 장애 청소년, 비장애 청소년, 지역주민 1,8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 통합과 장애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하였다. 광명시 청소년 댄스 공연, 성결대 페가수스, 52사단 군악대, 다소니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이 진행되었으며, 걷기대회 참가자들이 철산초등학교에서 출발하여 안현사거리를 거쳐 광명시민체육관까지 약 1.3km를 더불어 걸으며 함께하는 기쁨을 느꼈다.

 

문화축제는 한빛방송과 연계하여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진행되었는데 광명시 청소년 문화 동아리 공연과 하모나이즈, 배드키즈, 군조(울랄라세션 전 멤버)의 공연으로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바자회 부스, 먹거리부스, 체험부스(장애인식개선 체험 등)가 지역기관 및 업체의 지원으로 운영되었으며 여기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복지사업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임지원 복지관 밝은빛 부모회장은 아침부터 비바람이 불어 날씨가 좋지 않아 걱정이 되었지만, 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해 기도하며 한 마음으로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우천 속에서도 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이날 진행된 '우리 하나되어 세상 밖으로' 걷기대회 및 문화축제는 지역사회 기관 및 여러 단체들이 적극적인 협조를 이루어 지역사회 통합과 장애비장애인이 하나 되어 함께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 02-2680-223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