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소하도서관, 『독립출판, 나도 해볼까?』 강좌 운영

나만의 책 기획, 제작, 유통, 판매를 원하는 시민들에 교육, 책 출판 목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17 15:22
  • 수정 : 2018.04.20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도서관은 나만의 책을 만들고 싶어하는 시민들을 위해 "독립출판, 나도 해볼까?" 강좌를 운영한다.
소하도서관은 나만의 책을 만들고 싶어하는 시민들을 위해 "독립출판, 나도 해볼까?" 강좌를 운영한다.

 

 

명시 소하도서관이 나만의 책을 스스로 출판, 유통판매하는 독립출판을 꿈꾸는 시민을 돕기 위해 나섰다.

 

소하도서관은 오는 51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마다 나만의 책을 내고 싶어 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책을 기획하고 제작, 유통 및 판매 방법을 교육하는 독립출판, 도서관에서 만나다 : 독립출판, 나도 해 볼까?” 강좌를 운영한다.

 

독립출판이란 상업적인 가치만을 중시해 소수의 다양한 콘텐츠를 받아들이지 않는 기존의 출판환경에 싫증을 느낀 개인이 내용과 디자인, 인쇄까지 스스로 맡아 책을 출판하는 새로운 지식문화 운동이다.

 

이번에 열리는 독립출판 강좌는 작가로서 발을 내딛고 싶은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8회 수업을 통해 최종적으로 책을 출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아가 나만의 책을 한 부 이상 제작하여 간직하거나 판매하고 싶은 경우에는 유통 방법까지 배울 수 있다.

 

강좌는 오는 1810시부터 소하도서관 누리집(https://gmlib.gm.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독립출판에 대한 기타 문의는 소하도서관 정보봉사팀(02-2680-0935)으로 하면 된다.

 

유순호 소하도서관장은 시민작가가 동네에서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이번 강좌를 기획했다소하도서관을 통해 독립출판 문화를 체득하고, 시민 개인이 책의 주체적 생산자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소하도서관은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독립출판 작가 또는 제작자를 초청해 생각과 경험을 공유하는 독립출판을 말하다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를 통해 광명시에 도서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양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하도서관 정보봉사팀 02-2680-093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