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1동 주민센터, 봄꽃 심어 '희망의 꽃다리’ 조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18 1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1동과 서울시 구로구의 경계교량인 목감천 철산2교에 희망의 꽃다리가 조성 되었다.

광명1동 주민센터 희망의 꽃다리 조성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광명1동 주민센터 희망의 꽃다리 조성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광명1동 주민센터(동장 박호승)은 지난 17일 새마을협의회 주관으로 목감천 철산2교에서 봄의 향기를 전하는 꽃 심기 활동을 전개했다.

 

희망의 꽃다리 만들기는 광명1동에서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주민들이 직접 다리 난간에 봄꽃을 심는 행사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부녀회원과 주민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60m에 이르는 다리 난간에 300여 개 꽃화분에 봄꽃 1,000본을 심었다.

 

구성완 광명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철산교는 광명시와 서울시를 연결하는 교량으로 광명시민 뿐만 아니라 타 지역 주민들의 왕래가 많아 광명시의 출입구 역할을 하고 있는데, 꽃다리 만들기를 통하여 광명시를 찾는 손님들을 맞을 준비를 한 것 같아 뿌듯하다고 했다.

 

박호승 광명1동장은 주민과 함께 만드는 희망의 꽃다리는 광명시 시민참여 꽃 심기 운동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도시 환경뿐만 아니라 화합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역할을 한다면서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주민들이 바로 우리 지역과 광명시를 발전시키는 주인공이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광명1동 주민센터 02-2680-500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