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2동, ‘행복나눔 발굴단’발대식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없는 내 고장 만들기 실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19 15: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는 행복나눔 발굴단 발대식을 18일 개최하였다.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는 행복나눔 발굴단 발대식을 18일 개최하였다.

 

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순화)는 민관 협력을 통한 사각지대 없는 내 고장 만들기를 위하여 광명2행복나눔 발굴단 을 구축하고 418일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광명2동에서는 관내 기관·단체·법인 등과 연계하여 공공복지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나누는 문화를 확산하고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자 행복나눔 발굴단을 구축하게 되었다.

 

발굴단은 도시가스 검침원, 우편집배원, 야쿠르트 배달원, 통장 등 지역사정을 잘 아는 개인·단체원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상시적으로 사각지대를 발굴하여 복지서비스를 연계한다. 매월 셋째주 수요일은 정례적인 활동으로 관내 청소와 함께 복지자원 개발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광명2동 홍순화 동장은 민간과 공공이 서로 협력하여 지역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하는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어려운 이웃에게 복지서비스가 즉시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 02-2680-504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