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 펼쳐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25가구에 직접 담근 김치 전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23 08: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를 펼쳤다.
소하1동 적십자봉사회는 19일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를 펼쳤다.

 

1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최명숙)가 지난 19일 김치를 직접 담가 지역 내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 취약계층 25가구에 전달했다.

 

적십자봉사회의 김치 봉사활동은 2002년에 시작하여 16년째 이어져 온 것으로 회원들의 회비와 연 초 진행된 이웃돕기 바자회 성금 등을 바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장마철인 8월을 제외하고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간 진행 할 예정이다.

 

이날 적십자봉사회 회원 15명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정성껏 김치를 담그고 포장하였으며, 밝은 미소로 어르신들을 맞이하며 김치를 전달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박○○ 어르신은 지난 11월에 지원받은 김장김치가 떨어져 아쉬움이 컸는데 이렇게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를 지원해줘서 식사를 맛있게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명숙 적십자봉사회 회장은 주변에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김치를 담가 먹지 못하는 이웃들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을 느꼈다앞으로도 힘닿는 데까지는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현택 소하1동장은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로 관내 어려운 가구에 큰 도움이 되었다소하1동은 4개의 아파트단지에 임대주택이 있어 어려움이 있지만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누리보듬단을 운영하는 등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 02-2680-533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