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하안도서관, 서민 박사 ‘기생충 세계’ 강연회 개최

알고 보면 귀여운 기생충의 세계 주제로 큰 호응 얻어

하안도서관 인문학강연회 계속 이어져... 6월 와인에 빠진 인문학, 9월 고흐가 말하고 장자가 그리다, 11월 영화로 만나는 문학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25 10: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도서관은 24일 알고보면 귀여운 기생충의 세계 강연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하안도서관은 24일 알고보면 귀여운 기생충의 세계 강연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명시 하안도서관은 지난 24일 기생충박사 서민 교수를 초청하여 알고 보면 귀여운 기생충의 세계를 주제로 인문학 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강연회에서는 지구의 2인자, 기생충에 대한 기초부터 잘못 알고 있는 지식까지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민 기생충박사는 기생충이 징그럽고 해로운 벌레로 여겨지는 편견과는 달리 인간에게 필적할 만큼 놀라운 생명력을 가진 생명체이다라며 기생충의 생식, 역사 및 바람직한 인간과 기생충의 관계를 흥미롭게 강연하여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강연을 들은 한 시민은 우리가 몰랐던 기생충의 세계를 시간가는 줄 모르고 집중하여 들었다면서 도서관에서 개최하는 다음 인문학강연회도 기대된다며 강연회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하안도서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문학은 인간이 반드시 익혀야 하는 지식정보와 소양으로, 도서관이 미래시대를 대비하고 신지식인 육성을 위해 이와 같은 인문학강연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하안도서관은 독서문화 확산과 지식정보 공유를 위해 문화가 있는 날 시민이 도서관에서 인문학적 통찰력을 기를 수 있도록 의학, 인문,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 강연을 기획하고, 이번 서민 교수의 기생충의 세계를 시작으로 6월 권기훈 소믈리에의 와인에 빠진 인문학, 9월 권영민의 삶, 고흐가 말하고 장자가 그리다, 11월 오동진 영화평론가의 영화로 만나는 문학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강연 참여 희망자는 하안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 및 전화 02-2680-5459로 문의하면 된다.

 

 

 

하안도서관 정보봉사팀 02-2680-545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