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공동주택 위기가구 일제조사 실시

공동주택(아파트)거주 위기가구 대상 4월 26일부터 6월 16일까지 조사

LH임대아파트, 관리비 및 임대료 체납 세대, 가스 수도 전기 사용량 없는 가구 등 집중조사 대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26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관련, 공동주택(아파트)에 거주하는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오는 615일까지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일제조사는 최근 경제불황으로 생활고로 인한 위기가정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마련됐다.

 

집중조사 대상은 총 91개 아파트 중 임대아파트를 중심으로 최근 1년간, 3개월 이상 관리비 또는 임대료 체납 세대, 가스수도전기 사용량이 거의 없거나 검침결과가 ‘0’인 세대이다. 이웃주민 및 관리사무소 직원이 위기가구로 제보한 세대도 조사대상에 해당된다. 민간아파트에도 위기가구 지원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광명시와 주택관리사협회(아파트관리사무소장협회) 광명지부는 26일 간담회를 열고 양측 협업을 통해 위기가구 대상자 발굴에 적극 참여하기로 하고 향후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로 약속했다.

 

시는 이번 일제조사에서 발굴된 대상자를 대상으로 기초생활수급, 긴급복지, 후원연계 등 공공 및 민간의 복지서비스를 적극 연계하여 위기상황이 해소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주학 복지정책과장은 위기상황에 직면할 경우, 개인 혼자서 해결하기에는 한계에 부딪쳐 절망적인 상황에 처할 수 있으나, 여럿이 함께 해결을 하고자 노력하면 방법을 찾을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도움을 요청하기 바란다고 했다.

 

어려움이 처한 위기가구를 발견한 경우, 광명시 콜센터(1688-3399)나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제보하면 된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2-2680-689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