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주거위생 취약계층 전문방역서비스 지원

광명7동 누리복지협의체, 해충 위생취약 세 가정에 3달간 3회 전문방역서비스 펼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26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는 주거위생 취약계층을 위하여 전문방역서비스를 지원한다.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는 주거위생 취약계층을 위하여 전문방역서비스를 지원한다.

 

7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유상기)는 개미, 바퀴벌레 등 해충으로 불결한 위생환경에 놓여 건강을 위협 받고 있는 저소득 3가정(독거노인 2가구, 한부모 1가구)을 대상으로 지난 25일 전문방역서비스를 실시했다.

 

누리복지협의체는 노후화된 주거지로 쥐, 해충 등 불결한 위생환경에서 거주하는 저소득 가정이 많은 관내 지역사회 환경을 반영하기 위해 올해 새로운 지역 특성화 사업으로 해충제로 행복가득 건강한 우리집을 승인하였다.

 

해충 박멸로 위생적인 주거환경을 적극 제공하기 위해 전문방역업체와 계약을 하였으며, 주거위생이 취약한 8가구 내외의 저소득가정에게 가구당 3개월간의 전문약제투여 및 관리를 할 예정이다.

 

지원받은 박 모 어르신은 바퀴벌레 때문에 식사가 어려웠을 뿐만 아니라 이웃집 사람들에게도 민폐를 끼치게 돼 항상 죄스러운 마음이었다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웠지만 해충문제를 해결해줘서 감사하고 살아가는 희망을 느낀다고 했다.

 

김혜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은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과 관내 상황을 고려한 효과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장병국 광명7동장은 불량한 위생환경에서 생활하는 관내 어려운 가정에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관내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민·관협력을 통해 다양한 복지자원을 연계하여 안정된 생활환경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7동행정복지센터 02-2680-073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