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8 업사이클 예술축제 성료

업사이클을 주제로 패션쇼, 작가 워크숍, 난타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업사이클 예술시장, 5월 매주 토요일마다 계속 열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08 14:59
  • 수정 : 2018.05.08 15: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2018 업사이클 예술축제’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일대에서 진행됐다.
광명시 ‘2018 업사이클 예술축제’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일대에서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재활용 대란으로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대안이 될 수 있는 업사이클을 주제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축제를 열었다.

 

업사이클 예술축제는 업사이클 악기 공연부터 업사이클 예술시장, 업사이클 작가 워크숍, 어린이 난타공연 리플레이메이커 시즌4’, 업사이클 패션쇼, 업사이클 패션전시, 업사이클 재료 모으기 캠페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시민들은 업사이클 작가의 워크숍을 통해 업사이클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헌 청바지와 립스틱을 기부하는 재료 모으기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환경 살리기에 동참했다.

‘2018 업사이클 예술축제’ 워크숍 프로그램에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2018 업사이클 예술축제’ 워크숍 프로그램에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시민들은 업사이클 제품의 재료로 활용되는 헌 청바지와 립스틱 기부 캠페인에 동참했다.
시민들은 업사이클 제품의 재료로 활용되는 헌 청바지와 립스틱 기부 캠페인에 동참했다.

 

강진숙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장은 이라며 “2018년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축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쓰레기를 줄이고 우리가 흔히 버리는 재료로 어떻게 업사이클 제품을 만들 수 있는지를 이번 행사를 통해 쉽게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2018년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축제를 더욱 성장시켜 국내 유일무이한 업사이클 예술 페스티벌로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업사이클 물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 예술시장5월 매주 토요일마다 열린다. 오는 12일과 19일에는 광명시민 체육관에서 26일에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잔디밭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02-2680-6928)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체육과 업사이클아트센터팀(02-2680-695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