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저소득층 초등학생 영어 온라인자기주도학습 실시

개인별 레벨테스트 후 맞춤형 교육 서비스 제공

영어학습프로그램과 전용기기(테블릿PC) 지원...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학습 환경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10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 초등3학년부터 6학년 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영어 온라인 자기주도학습사업을 실시한다.

 

시는 지난 9일 광명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영어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신청 아동들을 대상으로 공연콘서트와 학습방법, 학습기기 사용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시는 지난 9일, 영어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신청 아동들을 대상으로 공연콘서트와 학습방법, 학습기기 사용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시는 지난 9일, 영어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신청 아동들을 대상으로 공연콘서트와 학습방법, 학습기기 사용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영어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사업은 초등학교 영어 보조교사 지원사업이 중단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영어 학습 기회가 취약한 사회배려계층 학생을 위해 마련됐다. 영어 학습프로그램과 전용기기(테블릿PC)를 지원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 없이 학습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여 교육격차 해소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제고하고 교육복지의 보편화를 실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학습 시작 전, 개인별 레벨테스트를 하여 개인별 학습수준과 연령에 맞춰 15레벨 난이도에 따라 수준별 맞춤학습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R(Reading), T(Thinking), W(Writing)의 학습시스템으로 구성되었으며 월 4회 원어민의 첨삭지도가 병행된다. 사업 기간 중 영어마을 방학캠프(2)를 열어 학생들이 직접 원어민과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각종 체험학습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학습에의 동기, 흥미, 자신감을 부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아동센터와 다문화단체에서는 학생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자체적으로 요일, 시간을 정하여 교사 지도학습을 시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영어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에 흥미를 갖고 자주적으로 공부하여 학습 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 시에서는 미래꿈나무인 아동들이 꿈과 재능을 찾고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청소년과 교육혁신팀(02-2680-210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