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NCS활용 진로취업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학습형 일자리 창출... 교육전문가 28명 양성을 통한 인력풀 구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14 08: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10일 NCS활용 진로취업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광명시는 지난 10일 NCS활용 진로취업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명시는 지난 10일 대교타워 3층 아레나홀에서 ‘NCS활용 진로취업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NCS활용 진로취업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은 광명시와 대교가 함께 진행한 광명글로벌 평생학습특구(201712월 중소벤처기업부 지정)의 첫 사업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수업과 현장견학, 자격증 시험 포함 총 69시간에 걸쳐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과정을 통해 학습자 29명 중 28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학습자는 오랜만에 공부해서 처음에는 힘들었는데 알찬 교육을 받다보니 2주가 너무 빨리 지나가 아쉬웠다출산과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었는데 이번 기회로 다시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소윤 광명시평생학습원장은 우수 수료자들을 교육 인력풀로 구축할 것이며 양성된 전문 인력이 능력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개발 및 운영을 통해 질 높은 학습형 일자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지자체와 기업의 거버넌스 구축인 대교와의 협업을 통해 계속해서 평생교육 발전 기반을 다지고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평생학습원 학습전략팀 02-2680-636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