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따뜻한 이웃의 관심, 소중한 목숨 구했다

광명3동 주민, 의식 잃고 쓰러져 있는 가장 구해

광명3동 주민센터, 긴급복지 생계지원으로 더불어 삶 토대 마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16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의 따뜻한 관심이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주민의 목숨을 구한 사실이 밝혀져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지난 10일 광명시 광명3동에서 짜장면 집을 운영하는 신 모 씨가 가게문을 닫은 후 행적을 알 수 없게 되자, 이를 궁금하게 여긴 이웃 상인들이 찾아가 아사 직전의 사장을 발견하고 동 주민센터에 신고했다. 광명3동 누리복지팀은 신고를 받은 즉시, 동 방문간호사와 함께 방문하여 의식이 혼미한 사장을 신속하게 병원으로 옮긴 끝에 가까스로 목숨을 살렸다.

 

신 씨는 10년 전 부인과 이혼하고 홀로 아들 둘을 어렵게 키워왔다. 영업 악화 및 채무에 시달리다 우울증이 심해져 며칠간 술로 연명해오다 의식을 잃고 쓰러져 이날 발견됐다. 병원 치료 후 상태가 호전되어 12일에 퇴원했다.

 

이웃에서 세탁소를 운영하는 A 모 씨는 일이 있기 전부터 짜장면집 주인의 경제적 상정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물질적으로는 도와주지 못했다평소에 관심이 있어 가끔 문을 두드리곤 했는데 주민센터에서 이렇게 빨리 달려와 가족처럼 손발이 되어 도와줘 너무 고맙다라고 전했다.

 

김홍범 광명3동주민센터 동장은 주민센터에서 신 씨에게 긴급복지, 기초생활 보장제도 제공 등을 적극 검토하고 누리복지협의체를 통해 기타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정리수납, 방역서비스를 실시하여 신씨가 자립하여 다시 영업을 시작 할 수 있도록 최대한 맞춤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광명3동 주민센터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사회안전망 시스템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기 위해 정보교류 및 소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광명3동 주민센터(02-2680-506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