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16일 악천후 속에서도 시민 생명과 재산 보호 위한 훈련 실시

지진 발생 가상해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수습 및 복구 활동, 유관기관 협조체계 점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17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16일 광명시 일직동 이케아 광명점에서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악천후 속에서도 시를 비롯해 광명소방서, 광명경찰서 등 134개 유관기관과 자율방재단 등 4개 단체 등 500여 명이 훈련에 참가해 광명시 안전에 초석을 다졌다.

 

현장 훈련은 규모 6.0의 지진 발생을 가상해 진행됐다.
현장 훈련은 규모 6.0의 지진 발생을 가상해 진행됐다.

현장 훈련은 규모 6.0의 지진 발생을 가상해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수습 및 복구 활동에 이르기까지 유관기관 단체의 협조체제를 점검하고 위기대응 능력과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재난취약 대상자인 어린이를 훈련에 참여시켜 다중이용시설의 재난안전 프로세스를 재점검 해 시설 안전 담당자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악천후 속에서도 시를 비롯한 134개 유관기관과 자율방재단 등 4개 단체 등 500여 명이 훈련에 참가해 광명시 안전에 초석을 다졌다.
이날 악천후 속에서도 시를 비롯한 134개 유관기관과 자율방재단 등 4개 단체 등 500여 명이 훈련에 참가해 광명시 안전에 초석을 다졌다.

 

 

시는 지난 15일 중회의실에서 13개 유관기관 및 협업부서가 참여해 복합재난(지진+화재) 발생 시의 기관단체별 임무와 역할을 발표하고 토론을 하였다. 또 재난대응 매뉴얼 점검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훈련에 만전을 기하였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시를 만들어나갈 것이다.
광명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시를 만들어나갈 것이다.

 

강희진 부시장은 "비록 가상 상황을 설정하여 실행한 훈련이었으나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복합재난(지진+화재)을 대비한 내실 있는 훈련이었다"라고 평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광명시를 만들겠다재난대응 체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전총괄과 재난시설팀(02-2680-298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