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가족친화기업 인증 설명회 개최

가족친화기업 인증... 근로자의 일 ‧ 생활 균형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기업 ‧ 기관에 심사 거쳐 부여

인증기업에는 기업 경영에 도움되는 출입국 이용 편의, 주요 은행 대출금리 우대 등 186개 혜택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17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지난 16일 대회의실에서 가족친화기업의 인증 확대를 위한 추진단을 구성하고, 가족친화 인증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2018년 가족친화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광명시,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한국건강진흥원, 노무사, 변호사 등 민관 전문가 17명으로 구성된 가족친화인증 추진단은 첫 회의를 갖고, 기업이 가족친화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결의했다.

광명시는 지난 16일 가족친화 인증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2018년 가족친화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지난 16일 가족친화 인증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2018년 가족친화인증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기업·기관에 대해 심사를 거쳐 여성가족부 장관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인증기업에는 정부, 지방자치단체, 금융기관 등에서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는 출입국 이용 편의제공, 정부 물품구매 적격심사 시 가점부여, 주요 은행 대출금리 우대 등 186개 혜택을 제공한다.

 

설명회에 참석한 김용민 한국종합기술 대표는 설명회를 통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는 직장문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가족친화인증기업 혜택에 대해서 알게 되어 좋았다고 했다. 이어 그는 인증을 받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충서 복지돌봄국장은 장시간 근로문화를 개선하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조성하는 것은 우리사회 심각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첫걸음이다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이 늘어나 삶의 질 향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기업들의 인증을 받았으며 좋겠다라고 했다.

 

 

여성가족과 출산정책팀(02-2680-616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