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어르신 스마트폰 기본교육 과정 개강

5월 17일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강... 주 1회 2시간씩 10주 동안 운영

어르신SNS강사, 어르신 대상 스마트폰 기본교육 진행... 창직형 일자리 창출 실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21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SNS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SNS강사가 직접 스마트폰 교육을 하는 창직형 일자리 창출을 실현하고 있다.

 

시는 지난 17일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소통강의실에서 스마트폰 및 SNS 사용에 미숙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스마트폰 기본교육 과정개강식을 가졌다.

 

광명시는 지난 17일 스마트폰 및 SNS 사용에 미숙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스마트폰 기본교육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광명시는 지난 17일 스마트폰 및 SNS 사용에 미숙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스마트폰 기본교육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교육 과정은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과 화면 종류, 일상생활에 필요한 앱, 사진찍기, 카카오톡, 밴드, 사진으로 동영상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주 12시간씩 10주 동안 운영된다.

 

특히 교육생들의 개인별 수준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을 위해 어르신 교육생 20명과 어르신 SNS강사 13명이 총 13개 팀으로 구성되어 교육이 진행된다.

 


SNS강사는 어르신SNS강사 교육 과정을 통해 지난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경로당 어르신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폰 교육이라는 새로운 직무를 발굴하여 추진한 창직형 일자리 창출 사업을 통해 육성됐다. 작년 경로당 어르신 대상에서 올해 복지관 이용자 대상으로 확대하여 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어르신 교육생 A 모 씨는 스마트폰이 있어도 사용법을 몰라 안타까웠는데 손주랑 카톡을 할 수 있으니 매우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이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그동안 궁금하고 몰랐던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과 SNS 사용법을 배워 가족, 친구, 지인들과 소통하면서 어르신들의 자존감이 높아졌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정책팀(02-2680-291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