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8년 진로지원단 워크숍’ 개최

자유학년제 효율적인 운영 및 진로직업체험활동 위한 지역사회 유기적 네트워킹 구축

마을공동체가 주도하는 진로체험 교육의 내실화 도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28 10:02
  • 수정 : 2018.05.28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지난 25일 진로체험처 멘토 등 광명시 교육관계자들을 대상으로2018년 진로지원단 워크숍실시했다.

 

워크숍은 광명시청소년재단과 청소년진로지원센터 주관으로 이뤄졌으며, 자유학년제의 효율적인 운영과 연계 진로직업체험활동을 위한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 형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지역 진로직업체험처와 멘토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의 전반기 사업성과 및 향후 추진 계획 보고, 진로체험처 안전교육, 힐링을 위한 소통 팀빌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청소년의 올바른 진로 탐색과 미래설계를 위해서는 지역 사회가 하나가 되어 지원해야 한다는 뜻을 모아, 마을공동체가 주도하는 진로체험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광명시 내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인 현직 교사를 비롯한 60여 명의 지원단 구성원은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힘을 보태기로 했다.

 

윤철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마을 안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소통의 시도와 네트워킹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시되고 있다"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다양한 인적자원들이 협력해 광명시 관내 청소년의 진로체험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을 것"이라고 청소년들의 진로와 미래를 위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육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02-2680-21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