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청소년축제 오월의 난장 PANN 성료

놀이판, 생각판, 끼판, 힐링판, 건강판 5섹터 주제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열어

청소년 10,000여 명, 청소년기관, 지역사회 등 참여해 행사 축하하고 즐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28 14: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6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 청소년축제-오월의 난장 PANN’을 열었다.

 

청소년들이 즐기고, 행동하고, 이야기하는 공간을 만들고자 개최된 이 행사에는 청소년 10,0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시 청소년기관 10개와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의 달을 축하했다.

 

이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놀이판, 생각판, 끼판, 힐링판, 건강판5섹터 주제로 축제가 펼쳐졌다. 청소년들이 운영하는 체험부스, 각종놀이판, 포토존, 청소년공연 유스콘, 아무나 노래자랑, 삼행시대회, 스포츠체험 에어바운스, 요가와 휴식이 함께 이루어지는 힐링건강체험, 토론회, 바둑대회, 역사 캠페인, 프리마켓 팔짱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이 운영됐다. 특히 청소년의 꿈주제로 광명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광명센터와 함께하는 SNS시인 하상욱 특강이 진행되어 청소년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우리 지역 청소년축제를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알리고 만들어가는 경험을 하게 되어 뿌듯했다 그 동안의 스트레스를 날리고 즐거운 추억을 많이 쌓아 기쁘다고 전했다.

 

황희민 교육청소년과장은 광명시 청소년 61천여 명이 우리 지역과 사회를 행복하게 만들 주역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했다.

 

윤철 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광명시 청소년 시민들이 잘 자라나 자신뿐만 아니라 지역과 공동체를 위해 큰 역할을 할 시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02-2680-21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