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청소년 행복찾기‘ 제5회 청소년토론회 '꽃가람 ’

광명시 청소년 100여 명 모여 ‘청소년의 행복’ 주제로 의견 나눠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28 13:45
  • 수정 : 2018.05.28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청소년재단 해냄청소년활동센터해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는 지난 26일 시민체육관에서 제5회 청소년토론회 꽃가람을 개최했다.

 

올해 5회째로 열린 청소년토론회 꽃가람은 청소년이 만들고 운영하는 광명시 유일의 청소년토론회다.

 

올해 5회째로 열린 청소년토론회 ‘꽃가람’은 청소년이 만들고 운영하는 광명시 유일의 청소년토론회다.
올해 5회째로 열린 청소년토론회 ‘꽃가람’은 청소년이 만들고 운영하는 광명시 유일의 청소년토론회다.

 

 

토론회에는 청소년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소년의 행복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진행됐다작당궁리연구소장(대표 김은영)이 지원하고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담아내기’ 16기가 주축이 돼 구성된 청소년토론운영팀이 사전교육을 통해 토론 퍼실리테이터로서의 역할을 했다. 이날 청소년들은 스스로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많은 의견을 제시하며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토론회에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한 한 청소년(경영회계고 3)이번 청소년토론회를 통해 같은 또래 청소년들과 함께 우리가 행복해 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오늘 나눈 의견들이 청소년을 위한 시 정책의 시발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일반 토론참가자로 참여한 한 청소년(광문고 2)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평소 생각하고 있었던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할 수 있어서 좋았다토론회에서 이야기 했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앞으로 후배들은 우리보다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며 행복해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번 제5회 청소년토론회 꽃가람은 청소년 스스로 행복해 질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고 함께 나눌 수 있는 토론의 장을 이루었고, 청소년이 직접 대안을 모색함으로써 민주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02-2680-21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