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직업상담사 힐링 워크숍 개최

1박2일 충주시 노은면에서 직업상담사 대상 워크숍 개최

스트레스 관리 및 해소방법 체득 통한 시민서비스 향상 위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30 13: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시 일자리센터 및 동 주민센터 직업상담사 25명을 대상으로 충청도 충주시 노은면 깊은산속 옹달샘에서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시민접점에서 민원응대가 많은 일자리상담사들이 외부스트레스 유발요인으로부터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스트레스 관리 및 해소방법을 체득하여 시민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직업상담사들은 회복과 치유를 위한 다양한 체험과 명상을 하고, 직업상담사들 간 일체감을 공유함으로써 마음의 위안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스트레스 관리법, 마음을 집중하는 방법 등 상담 마인드 향상을 위한 교육을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한 상담사는 구인·구직 상담창구, 전화상담 등 일상업무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명상을 통해 스스로 해소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동료들과 자연에서 한마음이 되어 더욱 일체감이 형성된 교육이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앞으로는 직업상담사로서 자부심으로 가지고 일자리 발굴을 위해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이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앞으로도 직업상담사를 위한 워크숍, 힐링캠프 등을 진행해 일자리상담 서비스와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센터팀(02-2680-618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