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도서관, 또바기독서회 문학기행

또바기독서회원 및 시민 40명, 강릉으로 시와 철학이 있는 문학기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5.30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도서관(관장 홍성순)에서는 지난 24일 또바기독서회원 및 시민 40명이 강릉 오죽헌·시립박물관,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을 다녀왔다.

 

광명도서관은 지역 주민들에게 또바기 독서회를 알리고 더 나아가 문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문학기행을 기획하고 이날 또바기독서회 문학기행을 실시했다.

 

지난 24일 또바기독서회원 및 시민 40명이 강릉으로 문학기행을 다녀왔다.
지난 24일 또바기독서회원 및 시민 40명이 강릉으로 문학기행을 다녀왔다.

 

오죽헌·시립박물관에서는 오만 원 권과 오천 원 권 화폐인물인 신사임당과 율곡이이의 삶과 예술혼을 느껴보는 소중한 시간을,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에서는 기념관에 전시된 홍길동전 원본 등 문학작품 및 글들을 보며 고전문학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문학기행에 참가했던 한 시민은 허균 허난설헌 기념관 및 생가터를 직접 둘러보니 좋았다문학기행을 통해서 교과서에 실린 고전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문학기행 참가자들은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도 시낭송, 삼행시 짓기, 소감발표를 하는 등 문학여행의 즐거움에 푹 빠졌다.

 

홍성순 광명도서관장은 이번 문학기행은 또바기독서회 회원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문학적 감수성을 서로 공유할 수 있어 의미가 컸다" "문학기행을 통해 회원 간 유대감을 높이고 관련 독서회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광명도서관 또바기독서회는 매월 24째 목요일 독서토론 모임을 정기적으로 갖고 있으며 매년 문학기행, 문집출판을 하고 있다. 또바기독서회는 회원 모집을 연중 수시로 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광명도서관(2680-5411)으로 전화하면 된다.

 

 

광명도서관 독서진흥팀(02-2680-541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