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어르신 대상 무료 치매상담 및 검진

만 60세 이상 관내 어르신 106명에게 무료 치매상담 및 선별검진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01 09: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장병국)는 지난 29일 취약계층에게 찾아가는 생활밀착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상담 및 선별검진을 진행했다.

 

 

 

광명시치매관리센터와 광명7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센터에 내소하기 힘든 어르신 106명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과 조기검진의 기회를 제공했다.

 

검진에 참여한 김 모 어르신은 요즘 기억력이 저하돼 걱정이 많았는데 상담을 통해 올바른 정보도 얻고, 검진 후 아무 문제없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무료 검사를 진행해 준 동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복희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에게 치매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검사 진행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모든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고 만수무강 하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장병국 광명7동장은 광명시치매관리센터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가 해마다 관내 어르신들에게 치매 검사를 제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에 도움을 줘 고맙다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를 통해 광명7동 발전에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자원간의 연계 및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저소득 취약계층 및 위기가정 발생 시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상황에 맞는 복지자원 연계를 위해 누리복지협의체를 중심으로 11개 단체가 서로 협력, 광명시 복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02-2680-513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