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광명시보건소 견학

5월 31일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 등 14명 광명시보건소 방문... 사업 전반 살펴보고 위탁시설 현장 견학해

견학생들, 치매환자 및 가족을 위한 치매안심센터의 ‘기품쉼터’, ‘카페쉼터’에 큰 관심 보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03 17:55
  • 수정 : 2018.06.04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들이 광명시보건소를 방문하였다.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들이 광명시보건소를 방문하였다.

 

광명시보건소(소장 이현숙)는 지난 531일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들이 시 보건소와 위탁시설을 견학차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시 보건소는 인디애나 대학교 홍미진 교수, 학생 등 일행 14명을 대상으로 보건소가 운영하고 있는 사업 전반과 건강 및 정신건강 분야 등 여러 전문분야의 협력에 의한 건강시스템을 소개했다. 또 위탁 운영하고 있는 시설 3개소인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센터, 치매안심센터의 사업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

 

특히 견학생들은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치매안심센터의 기품쉼터(단기 쉼터)와 카페쉼터(가족카페)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견학한 한 학생은 광명시보건소의 사업 전반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정신, 자살, 치매 등 정신건강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관리 체계가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이현숙 보건소장은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학생들이 광명시 보건의료체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보건과 보건행정팀 02-2680-547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