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임신출산육아코치 양성

5월 31일 임신출산육아코치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수료생 전원 베이비플래너 2급 자격 취득, 일부 수료생 이달부터 임신출산육아 코치로 활동 예정
경력단절여성 출산육아 경험 자원 활용하는 ‘임신출산육아코치’ 신규 일자리 창출
출산 및 양육에 대한 두려움 및 궁금증 해소,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 역할 기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03 17:57
  • 수정 : 2018.06.08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임신출산육아코치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하였다.
광명시가 임신출산육아코치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하였다.

 

광명시가 임신출산육아코치를 양성,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다.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31임신출산육아코치 양성과정교육생 22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임신출산육아코치 양성과정은 경력단절여성의 출산육아의 경험을 자원으로 활용하여 임신출산육아 코치라는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작년에 이어 2회째 운영됐다.

교육은 출산육아 경험이 있고 간호사, 보육교사 등 전문자격증을 소지하거나 교육 및 심리학 등의 전공자가 수강생으로 선발 돼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총 200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임신 전후 산모의 신체변화 이해, 태교, 모유 수유, 영아놀이법 및 미술심리를 통한 정서지원 등 이론 및 실습과정으로 구성됐다.

 

수료생 22명 전원은 베이비플래너 2급 자격을 취득했으며 이 중 19명은 이달부터 광명시 임신출산육아 코치 방문서비스의 코치로 활동할 예정이다. 임신출산육아 코치는 출산 전후의 가정을 방문하여 각 가정의 출산 및 양육에 대한 두려움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한다. 시는 작년부터 임신출산육아코치 방문서비스를 진행했으며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100%의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는 최근 상황 에서 출산장려 및 초보 엄마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임신출산육아코치의 역할이 꼭 필요하다경험과 전문자격을 활용하여 코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근로를 위하여 임신출산육아코치 서비스가 바우처사업으로 연계되기를 희망한다라고 했다.

 

한편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임신출산육아코치의 역량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교육운영 및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광명시민의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자리창출과 여성비전센터팀 02-2680-232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