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보건소, 미세먼지 대비 찾아가는 케어서비스 실시

- 질병관리본부‧보건사회연구원과 협력해 ‘미세먼지 대비 민감계층 찾아가는 케어서비스 시범사업’ 추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05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보건소는 미세먼지에 대비하여 찾아가는 케어서비스 실시한다.
광명시보건소는 미세먼지에 대비하여 찾아가는 케어서비스 실시한다.

명시보건소(소장 이현숙)는 이 달부터 미세먼지 민감계층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대비 찾아가는 케어서비스 시범사업을 질병관리본부·보건사회연구원과 협력하여 추진한다.

 

머리카락 1/10크기인 미세먼지는 호흡기를 통하여 우리 몸에 흡수되면 폐렴·천식 등과 같은 호흡기질환은 물론 고혈압·당뇨병과 심장질환, 정신질환을 일으키는 건강 위험요인이다. 미세먼지는 특히 노인과 어린이에게 더 민감하게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시 보건소에서는 노인 및 어린이 등 건강취약계층인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 196명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고, 설문조사 후 사업효과 여부에 따라 내년부터는 교육을 확대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미세먼지 전문교육 자료 개발은 질병관리본부·보건사회연구원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및 경로당 이용자 200여 명도 시범사업 대상으로 포함하여 연구할 계획이다.

 

 

 

건강생활과 생명존중팀 02-2680-555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