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교육 실시

관내 어린이집 원장 대상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꼭 알아야하는 예방요령 강의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07 10:51
  • 수정 : 2018.06.08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지난 4일 평생학습원 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291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김명선 경기시흥아동보호전문기관장과 김인균 아동학대조사팀장을 강사로 초청해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지금까지 무심코 했거나 훈육이라고 생각하였던 행위가 아동학대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놀랐다아이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인격을 존중하는 교사가 되겠다고 결심했다고 했다.

 

박충서 복지돌봄국장은 아동학대 예방을 포함하여 부모가 맘 편하게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안심보육 실현에 적극적인 지원하는 한편 어린이들이 위험에 처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실현과 아동의 권익 증진을 위해 연중 부모와 보육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개방된 보육문화 정착 및 안심보육 실현에 더욱더 힘쓸 예정이다.

 

 

보육지원과 보육관리팀(02-2680-225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