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구강보건의 날 기념 어린이 구강건강 뮤지컬 공연

뮤지컬 ‘충치도깨비 소탕작전’ 500여 명 어린이 관람... 치아의 소중함, 올바른 양치법 등 전달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07 13:57
  • 수정 : 2018.06.07 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7일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광명시민회관에서 어린이집 및 유치원 6세 어린이를 초대해 구강건강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충치도깨비 소탕작전주제로 펼쳐진 뮤지컬 공연에는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17개소 어린이 500여 명이 참석했다.

 

충치도깨비 소탕작전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신나고 친근한 음악과 귀여운 캐릭터 인형들이 등장해 튼튼한 치아를 위한 생활습관 및 올바른 양치질 방법을 전달해 아이들에게 건강정보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공연이 끝난 후 어린이들은 캐릭터들과 사진을 찍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으며 아이들과 함께 공연을 관람한 교사에게는 올바른 양치질 지도법을 알려 큰 호응을 받았다.

 

김홍래 시민보건과장은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평소 단 음식을 적게 먹고 올바른 방법으로 양치질을 하는 것이 치아건강을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임을 알려줘 큰 의미가 있다앞으로도 어린이의 구강건강을 위해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강보건의 날은 매년 69일로 처음 영구치가 나오는 6세와 어금니(구치臼齒)를 뜻하는 숫자 9에서 유래됐다.

 

 

시민보건과 진료민원팀(02-2680-554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