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어르신 생신잔치 열어

관내 독거 어르신에게 훈훈한 가족애와 이웃사랑 전해

미역국, 불고기, 잡채 등 직접 잔치 음식 만들어 생일상 차리고 따뜻한 온정 나눠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11 09: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이정환)는 지난 8일 관내 거주하는 국민기초수급자인 이 모 어르신(82)에게 생신잔치를 열어 드렸다.

 

 

동 누리복지협의체가 운영하는 어르신 생신잔치사업은 독거 어르신에게 훈훈한 가족애와 이웃사랑을 전하기 위해 올해 특성화 사업으로 기획되어 지난 1월부터 진행됐다.

 

이날 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미역국, 불고기, 잡채 등 잔치 음식을 만들어 생신상을 차려 드리고 함께 축하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생신잔치 주인공인 이 모 어르신은 자녀들과 단절상태로 연락조차 되지 않는다 미역국과 떡케이크 등 정성스럽게 생일상을 차려주고 생일을 따뜻하게 챙겨줘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이정환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많은 음식을 준비하지는 못했지만 함께 생신을 축하하며 어르신의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게 된 것 같아 행복하다어르신이 오늘처럼 항상 행복한 미소를 간직하고 건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병기 철산2동장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관 협력을 통해 주민의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만들고 지역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동을 만들겠다고 했다. 주민들의 복지 만족도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철산2동 누리복지팀은 신속한 사례개입과 자원연계,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체계를 토대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철산2동 주민센터(02-2680-518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