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다양한 문화 화합의 요리교실 베트남편 개강

6월 8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매주 금요일 다문화 요리교실-베트남편 열어

베트남 요리 강사 양성 프로그램 통해 양성된 베트남 결혼이주여성 전문 요리 강사가 진행... 음식 및 문화 공유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11 0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8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매주 금요일마다 총 3회에 걸쳐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문화 요리교실-베트남편을 운영한다.

 

 

 

다문화 요리교실은 광명글로벌 평생학습특구(2017128일 중소벤처기업부 지정)8대 특화사업인 행복학습 공동체 구축 사업 중 다문화 한가족 학습공동체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4월 한국편 요리교실에 이어 이달 베트남편 요리교실이 열렸다.

 

광명시평생학습원과 광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평생학습을 위한 협력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진행하는 베트남편 요리교실에서는 6주간의 베트남 요리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요리 강사로 거듭난 베트남 결혼이주여성들이 시민에게 베트남의 음식을 알리고 문화를 공유한다.

 

이번 요리교실에서는 반새오, 반미 등을 메뉴로 선정하여 한국인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단순한 요리 프로그램이 아닌 결혼이주여성의 성장과 사회참여를 독려하고, 음식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다른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 앞장설 것이며 베트남 요리를 시작으로 다양한 나라의 요리와 문화를 시민들이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광명글로벌 평생학습특구 8대 특화사업은 평생학습 복합시설 조성 및 운영 지속가능 생태학습 테마파크 특화운영 학교-지역사회 연계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 행복학습공동체 구축 국경 없는 마을학습공동체 지원 및 확대 시민육성 프로그램 특화운영 글로벌 학습도시 네트워크 구축 스마트 학습도시 네트워크 구축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생학습원 학습전략팀(02-2680-636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