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신청... '온라인 시스템' 구축

6월부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관리시스템’ 운영... 온라인에서 신청하고 카드결제 가능

주민자치센터 방문하는 번거로움 해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12 11:30
  • 수정 : 2018.08.20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이달부터 광명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관리시스템’(이하 주민자치시스템)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주민자치시스템은 광명시 18개 동에서 운영하는 280여 개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인터넷에서 ‘광명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관리시스템’을 검색해 들어가거나 ‘광명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 ‘광명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관리시스템’을 검색해 들어가거나 ‘광명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주민자치시스템은 시범운영을 걸쳐 올해 3분기 강좌 신청 시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 광명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관리시스템을 검색해 사이트를 들어가거나 광명시 평생학습원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동별 사정에 따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신청자가 많은 강좌일 경우 방문신청만 가능할 수 있으며 할인혜택을 받거나 무료로 수강하는 경우에도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하므로 방문접수만 가능할 수 있다.

 

주민자치센터 체력단련실을 이용하는 한 주민은 그동안 체력단련실을 이용하려면 동 주민자치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수강료를 납부하여야 하는데 직장에 다니기 때문에 낮 시간을 내기가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어서 편해지고 카드결제도 가능하여 연말정산 등 세제혜택도 보게 되어 좋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 주민자치시스템은 시민들에게 편리함을 줄 뿐 아니라 수강료 관리의 투명성과 운영의 효율성까지 얻을 수 있어서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원 학습공동체팀(02-2680-2590)

 

 

 

 

 

 

 

 

 

 

키워드

#배움도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