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종량제 포대 규격 개선‘ 100L 폐지, 10L, 20L 신설 ’

9월부터 개선... 환경미화원 근무환경 개선 및 시민들 폐기물 배출 편의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18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조례개정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9월부터 종량제 포대 100L 규격이 폐지되고 10L20L 규격을 새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종량제 포대는 쓰레기종량제규격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로서 대형폐기물로 분류되지 아니한 폐기물 처리에 사용되는데, 5톤 미만의 공사장 폐기물과 사업장폐기물(폐목재, 폐석재), , 깨진 유리 등 날카롭고 위험한 폐기물, 애완동물의 사체, 재활용이 어려운 도배, 장판, 나뭇가지 등 처리에 주로 사용된다.

 

종량제 포대는 현재 50L, 100L 두 가지 용량으로 판매되고 있으나, 100L 대용량 포대는 하중에 의한 환경미화원들의 근골격계 산업재해 등의 우려가 있어 폐지될 예정이다. 대신 가정에서 배출되는 소용량 폐기물 처리를 위해 10L, 20L 규격의 종량제 포대를 신규 제작해 폐기물 배출 및 수집, 운반이 용이하도록 개선방안을 마련추진하고 있다.

 

종량제 포대 규격 개선으로 환경미화원들의 수거작업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고 시민들이 가정에서 소용량의 폐기물을 편리하게 배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원순환과 청소행정팀(02-2680-23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