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소하도서관, 문경수 과학탐험가 초청 강연회 성황리에 마쳐

자연과학 특화도서관 활성화 사업 ‘응답하라, 사이언스’ 세 번째 과학자 릴레이 강연회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17 15:13
  • 수정 : 2018.06.18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도 광명시 소하도서관(관장 유순호)에서는 16일 문경수 과학탐험가를 초청해 제3회 과학자 릴레이 강연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과학자 릴레이 강연회는 소하도서관의 2018년 주요사업 중 하나인 자연과학 특화도서관 활성화 사업 응답하라, 사이언스프로그램 중 하나로 이날 강연은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 이명현 천문학자에 이어 문경수 탐험가를 초청하여 세 번째로 진행되었다.

 

이날 강연에서 문경수 탐험가는 단순히 관광지로만 인식되었던 제주에 대한 숨은 이야기와 제주관련 도서, 작가, 역사 속 인물 등을 소개하고 제주에 대한 애정을 담은 탐험 이야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용어로 설명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제주도의 또 다른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한편 소하도서관 제4회 과학자 릴레이 강연회는 오는 811일 진행될 예정이며 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조영선 Why?책 저술가를 초청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시민은 소하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이나 02)2680-09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소하도서관 정보봉사팀(02-2680-09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