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건강한 마을 만들기 ‘찾아가는 마음세탁소’ 캠페인

마을 주민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 위해 마련

스트레스 자가검진, 정신건강 OX퀴즈, 팥빙수 만들기, 슬러시로 더위 날리기, 나만의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해 주민들 큰 호응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18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하안동 하안주공13단지아파트에서 정신건강캠페인 찾아가는 마음세탁소를 진행했다.

 

 

 

마음이 건강한 마을 만들기일환으로 펼쳐진 이날 행사는 여름아, 부탁해를 주제로, 마을 주민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행사에서는 스트레스 자가검진, 정신건강 OX퀴즈, 팥빙수 만들기, 슬러시로 더위 날리기, 나만의 부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주민이 정신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 주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주민은 나의 마음건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가족과 이웃의 마음건강도 돌아봐야겠다고 했다.

 

캠페인은 21, 28(목요일, 오후 3~5)에도 하안주공13단지아파트 병아리공원 앞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02-897-7786~7) 또는 홈페이지(www.gmmhc.or.kr)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84월 개소한 이래 광명시민의 건강한 마음, 행복한 삶을 위한 정신건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광명시민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건강생활과 생명존중팀(02-2680-554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