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주거환경개선사업‘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단 ’

정리수납을 필두로 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취약가정의 마음을 움직이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20 1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단’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정리수납, 청소, 경수선, 방역 등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단’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정리수납, 청소, 경수선, 방역 등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명시는 저장강박증 등으로 쓸모가 없는 물건을 집안에 쌓아둔 채 열악하게 생활하는 취약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단 서비스 시행 전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단 서비스 시행 전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단 서비스 시행 후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단 서비스 시행 후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단장애, 고령, 정서, 경제 등의 문제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정리수납, 청소, 경수선(방충망 설치, 보일러 수리, 수도꼭지 교체 등), 방역 등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최근 한 시민, 문 모 씨가 사업단의 도움으로 4년간 묵은 살림을 정리정돈하게 되어 화제다.

 

문 모 씨는 하던 일을 그만두고 부모님 간병을 하였으나 부친은 4년 전, 모친은 3년 전에 사망하였고, 본인도 당뇨 합병증으로 은둔생활을 하게 되었다. 부모님 사망 후 살림을 그대로 둔 채 자포자기의 삶을 살던 중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단의 서비스를 받게 됐다.

 

문 모 씨는 집을 정리하고 나니 이제는 새로운 것을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 새 기분으로 병원진료도 시작하였다고 했다.

 

그간의 문 씨의 모습을 안타깝게 지켜보던 집주인도 재기의 계기를 마련해 준 사업단에 감사의 뜻을 밝히며 문 씨의 새로운 삶을 응원하고자 도배·장판을 새로 해줬다.

 

박충서 복지돌봄국장은 행복한 우리집 만들기 사업단은 주거환경의 개선 뿐 아니라 이를 통해 정서적 변화까지 이끌어 주는 복합 서비스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서비스로 시민의 삶을 개선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02-2680-689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