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채무상담센터 수혜자, 성금 기부

법원으로부터 채무 면책 선고 받은 시민,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성금 기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20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광명시 채무상탐센터의 도움으로 지난 4월 법원으로부터 채무 면책을 선고받은 김 모 씨가 지난 15일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김 씨는 치매에 걸린 시어머니의 병수발을 10여 년 동안 했으며 연이어 남편이 기나긴 암 투병 끝에 사망하자 빚을 갚고 어린 자녀 셋을 키우기 위해 식당주방보조, 파출부 등을 하며 어렵게 살아왔다. 자녀들은 간신히 출가시켰으나 빚은 여전히 남아 있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개소 홍보물을 보고 방문한 채무상담센터의 도움으로 채무 2억 원을 면제받게 됐다.

 

김 씨는 면책이 결정되는 날, 남은 인생을 빚 독촉 없이 살 수 있겠다고 생각하니 만감이 교차하면서 눈물이 흘렀다빚의 고통에서 벗어나게 해준 광명시에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는 절대 빚지지 않고 사회일원으로서 기여하는 삶을 살겠다작은 금액이지만 나보다 어려운 사람에게 써달라면서 30만 원을 기부했다.

 

방기관 채무상담센터 상담사는 어려운 여건임에도 자신 보다 어려운 타인을 생각해 줘 감사드린다 아직도 빚의 고통 속에서 도움받기를 주저하는 시민들이 있다면 센터를 방문하여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 볼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명시 채무상담센터는 과도한 빚으로 고통 받는 시민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지난해 4월 개소하여 현재까지 460여 명이 이용해 채무조정절차 처리 등 도움을 받고 있다.

 

 

기업경제과 지역경제팀(02-2680-228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