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KTX광명역 도심공항에서 미국행 항공 탑승수속

인천공항발 7개 국적사 전 노선 가능… 공항버스 8대에서 12대로 증차 예정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20 15:47
  • 수정 : 2018.06.20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광명역 도심공항에서 미국행(미국 본토·괌·사이판·하와이) 항공편 탑승수속이 6월 4일부터 시작됐다.

 

이로써 KTX광명역 도심공항에서는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7개 국적사(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제주항공·티웨이항공·에어서울·이스타항공·진에어)의 모든 노선의 수속이 가능해졌다.

 

 

KTX광명역 도심공항 이용자 하루 약 10명

 

 

KTX광명역 도심공항에서 미국행(미국 본토·괌·사이판·하와이) 항공편 탑승수속이 6월 4일부터 시작됐다.
KTX광명역 도심공항에서 미국행(미국 본토·괌·사이판·하와이) 항공편 탑승수속이 6월 4일부터 시작됐다.

 

 

1월 17일 문을 연 KTX광명역 도심공항은 그동안 미국행 노선을 제외한 국제선 탑승수속 서비스를 했으나, 항공사별로 미국 교통보안청의 미국행 수속 운영계획 승인과 체크인 인력의 보안 질의 교육을 완료함에 따라 미국 교통보안청과 6월 초 수속 개시에 합의했다.

 

KTX광명역 도심공항 이용자는 5월에 하루 평균 210명으로, 서울역 도심공항의 개장 초기 하루 평균 150명(현재 약 700명)과 비교할 때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다고 국토교통부는 평가했다.

 

KTX광명역 도심공항과 인천공항을 직행하는 공항버스(KTX광명역→ 인천공항 1터미널 약 50분 소요, 요금 1만5000원)의 이용객은 하루 평균 약 1000명으로, 코레일은 공항버스를 현재 8대(하루 84회 운행)에서 12대로 증차할 준비를 하고 있다.

 

KTX광명역 도심공항에서 발권과 출입국 수속을 마치고 리무진 버스로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할 경우, 서울역을 경유할 때보다 이동과 수속에 걸리는 시간이 약 35~55분 단축된다. 또 인천공항에서는 패스트 트랙(1터미널: 2~5번 출국장 승무원 통로, 2터미널: 2개 전용 통로)을 통해 신속한 출국이 가능하다.

인천공항에서 패스트 트랙 이용 신속 출국

 

 

주현종 국토교통부 항공정책관은 “미국행 수속을 하려면 미국 교통보안청이 실시하는 까다로운 항공보안평가를 통과해야 하는데, KTX광명역 도심공항은 보안성과 안전성을 모두 인정받은 셈”이라며 “이번 미국행 수속 개시로 항공과 철도교통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광명역 도심공항이 성공적으로 활성화되는 발판이 마련된 것”이라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 044-201-4189

KTX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 02-3397-815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