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4동 누리복지협의체 역량강화교육 실시

누리복지협의체, 마을 핵심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

주민들 스스로 마을 공동체 형성 및 변화 우수사례 공유... 동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의견 나누고 역할 그려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21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안재옥)는 지난 19일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누리복지협의체의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마을 핵심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그 동안 지역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자발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던 동 누리복지협의체가 앞으로 마을 핵심리더로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주민들 스스로 마을 공동체를 형성하고, 변화시킨 우수사례(‘나도 공간의 주인이다’, ‘한평 공원 만들기)를 공유하며 동을 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고 앞으로의 역할을 그려봤다.

 

교육을 진행한 정병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장은 마을의 핵심리더인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을 비롯한 마을 주민이 관에 의존하던 복지를 탈피하여, 주민 스스로 이웃과 소통하며 마을의 문제 해결은 물론 더 살기 좋은 마을공동체가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은 젊을 때는 먹고사는 문제로 바빴지만 이제 그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30년 이상 살아온 삶의 터전인 광명4동이 이웃과 함께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민문식 동장은 공공의 영역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앞으로 주민 참여가 더욱 활발해 질 수 있도록 동 차원에서 더욱 관심을 갖고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명4동 주민센터(02-2680-508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