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보건소, ‘천식과 알레르기 비염의 올바른 이해’ 건강강좌 개최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천식 등 다양한 알레르기에 대한 전문적 의학정보와 예방 방법 알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6.29 09: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보건소(소장 이현숙)는 지난 27일 오전 보건소 1층 대회의실에서 아토피 질환 환아 부모와 시민 70여 명을 대상으로 알레르기에 대한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아토피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의 학부모 및 평소 알레르기 질환에 관심 있는 시민에게 사전신청을 받아, 양민석 보라매병원 알레르기내과 교수를 초빙해 천식과 알레르기비염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강좌에서는 알레르기 질환 중 가장 흔한 질환인 알레르기 비염을 중점적으로 전문적인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아토피 피부염·천식 등 다양한 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렸다.

 

김홍래 시민보건과장은 최근 꾸준히 늘어나는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과 올바른 관리를 위하여 시민 대상 건강강좌 열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알레르기 질환을 정확히 알고 예방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광명시보건소는 하반기에도 시민 대상으로 아토피 질환에 대한 건강강좌를 진행해 지역사회 아토피 질환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시민보건과 영유아모성팀(02-2680-552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