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소자본 창업, SNS 홍보로 날개 달다”

광명시 시민미디어학교, 청년창업·여성창업 SNS 강의 인기

하반기 소자본 창업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강의로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02 09:38
  • 수정 : 2018.07.02 09: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가 최근 운영한 시민미디어학교소셜마케팅 강좌가 소자본 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지난달 21일과 28일에 각각 진행된 SNS 트렌드, 블로그 확산법, 스마트폰 사진·동영상 촬영법 강좌에는 창업과 일자리에 관심 있는 시민 200여 명이 참가해 질의응답 학습을 했다. 특히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와 여성비전센터의 청년창업자금이나 여성창업자금을 지원받은 청년 창업, 1인 소자본 창업, 경력단절 여성 등이 참여해 SNS 홍보와 관련 일자리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최근 광명시에서 여성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여성창업자금 2천만 원을 지원받은 맹소영 씨(앨리스 한 대표) 아동복 온라인 홍보를 위해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홍보 방법을 배워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광명시 소하동에서 꽃집 창업을 준비 중인 박정숙 씨는 최신 인스타그램 트렌드를 반영해 지역 주민 맞춤형으로 꽃집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리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하반기에도 창업·일자리를 연계하기 위한 인스타그램 강좌 등 시민미디어학교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곽태웅 홍보실장은 시정 홍보에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시민미디어학교에 참가한 시민들의 제안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홍보실(02-2680-234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