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하안1동 주민센터, 폭염대비 위기가정 돌봄 간담회

하안1동 누리보듬단, 1:1 매칭 맺어 가정방문 및 안부전화 등 위기가구 보살펴

위기가정에 폭염대비 주의사항 및 행동요령 안내, 일상생활 점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02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하안1동 주민센터(동장 한동석)는 지난달 29일 하안1동 누리보듬단과 폭염대비 위기가정 돌봄 간담회를 가졌다.

 

 

하안1동 누리보듬단은 관내 독거노인, 독거 중증장애인, 은둔형 위기가구 등 보살핌이 필요한 17가구를 선별하여 복지통장과 1:1 매칭을 맺고 도움을 주는 사회관계망 역할을 하고 있다. 누리보듬담은 위기가정에 직접 방문과 수시 안부전화를 통해 일상생활을 점검하고 위기상황 시 즉각적인 개입을 할 수 있도록 체계를 마련해뒀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규석 동장은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며 촘촘히 보살필 수 있도록 누리보듬단이 적극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누리보듬단은 위기가구를 방문해 여름철 폭염 대비 주의사항 및 행동요령을 안내하고 일상생활을 검점할 계획이다. 가정방문 결과를 SNS을 통해 동 행정복지센터와 공유하여 위기상황 발생 시 위기가정을 민첩하게 보호 조치할 예정이다.

 

 

하안1동 주민센터(02-2680-524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