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우리아이 입시, 놓치지 않을 거예요

광명시 학생들의 지원 선호도 및 맞춤 전략에 따른 "2019학년도 대학입시 정보 및 전략설명회"

지역 내 고교 진로진학담당교사가 다년간 익힌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입 전형별 전략 및 입시 변화 직접 설명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02 1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는 29일 저녁 7시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대학입시정보 및 전략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시민회관 대공연장에 마련된 좌석을 다 메우고도 부족해 참석자들이 계단에까지 앉을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이날 입시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지원 시 범할 수 있는 오류를 제시,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알찬 입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입시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지원 시 범할 수 있는 오류를 제시,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알찬 입시 정보를 제공했다.

 

설명회에서는 광명시 진로진학교사협의회 교사들이 다년간 익힌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지원 성향과 최근 대학입시 정보를 토대로 지난 6월 모의평가 결과를 분석하여 지원전략과 자료를 제시했다.

 

또 입시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과 지원 시 범할 수 있는 오류를 설명하는 등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알찬 입시 정보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교육에 대한 다양한 비전과 정책을 모색하여 광명교육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8월에 1:1진학상담 및 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 10월에 고1~2학년을 위한 입시 설명회, 11월에 중3을 위한 대입설명회 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특히 88일 시민체육관에서 이어지는 진학상담 및 대학교 입시상담 박람회는 50여 개 4년제 및 전문대가 참여하여 학생들의 입시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교육청소년과 교육혁신팀(02-2680-216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