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박승원 광명시장, 취임 첫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및 보훈회관 방문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 보훈회관 방문하여 노인복지 발전과 보훈회원의 복지증진 대해 의견 나눠

박승원 광명시장 “노인과 보훈회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정책 모색하고 최선을 다하겠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04 16:44
  • 수정 : 2018.07.04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원 광명시장은 공식 업무 시작 취임 첫 날인 지난 2일 지역 어르신들과 보훈회원의 고견과 지혜를 듣기 위해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지회장 박종애)와 보훈회관(9개 단체)을 방문했다.

 

박 시장은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를 방문해 임원 및 회원들과 인사를 나눴다.
박 시장은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를 방문해 임원 및 회원들과 인사를 나눴다.

 

박 시장은 우선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를 방문해 임원 및 회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노인복지 발전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박승원 시장은 어르신들의 높은 연륜과 경험이 광명시를 이끌어 가고 있다 광명시 노인복지가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정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박 시장은 현재 진행 중인 노인복지사업의 적극적 추진뿐만 아니라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모색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보훈회관 9개 단체 사무실을 모두 방문하여 임원 및 회원들과도 취임 인사를 나눴다.

 

 

박 시장은 보훈회관 9개 단체 사무실을 모두 방문하여 임원 및 회원들과도 취임 인사를 나눴다.
박 시장은 보훈회관 9개 단체 사무실을 모두 방문하여 임원 및 회원들과도 취임 인사를 나눴다.

 

박 시장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여러분들이 있어 지금처럼 편안하게 살게 됐다고 강조하며 “‘우리 삶을 바꾸는 광명시, 더 따뜻하고 밝은 도시 광명을 목표로 열심히 일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그런 도시가 되기 위해 광명시가 나아갈 방향에 보훈회원님들의 고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어 보훈회원의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지금 시행하고 있는 시책을 꼼꼼히 살펴 불편함이 무엇인지 살펴보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고령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경륜장 노인복지관 은빛누리문화센터 개소 운영, 하안노인종합복지관 건립 추진, 경로당 2개소 신설, 경로당 추가급식비 및 양곡 지원확대, 신바람 경로당 후원, 무료경로식당 급식비 인하 및 운영비 추가 지원, 노인일자리 확충, 시립노인요양센터 확충,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에 공기청정기 설치 등 다양한 노인복지정책 등을 적극 펼치고 있다.

 

또한 보훈대상자를 위한 사업으로 사망한 참전유공자의 배우자에게 매월 복지수당을 지급하고 있으며, 보훈회원을 위한 맞춤형일자리 시행, 건강검진실시, 병원진료 이동편의 제공을 위한 차량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02-2680-2079)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02-2680-676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