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4동 주민센터, 관내 독거 어르신 대상 요구르트 지원 확대

광명4동 단체협의회, 관내 저소득 및 기초생활수급 독거 어르신 52명 대상으로 주 5회 요구르트 확대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04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광명4동 주민센터(동장 민문식)은 이달부터 관내 저소득 및 기초생활수급 독거 어르신 52명을 대상으로 요구르트 제품을 주 5회 지원한다.

 

이달부터 지원받는 대상이 52명으로 확대되고, 요구르트 품목도 영양이 훨씬 증진된 제품으로 변경하였으며 연간 지원액은 약 1,200만 원이다.
이달부터 지원받는 대상이 52명으로 확대되고, 요구르트 품목도 영양이 훨씬 증진된 제품으로 변경하였으며 연간 지원액은 약 1,200만 원이다.

 

 

요구르트 지원은 기존에 광명4동 주민자치위원회가 10명을 대상으로 지원해 오던 것을 이달부터 광명4동 단체협의회가 지원하기로 하고 지원받는 대상도 52명으로 확대했다. 요구르트 품목도 영양이 훨씬 증진된 제품으로 변경하였으며 연간 지원액은 약 1,200만 원이다.

 

요구르트 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관내 독거 어르신들의 영양 증진은 물론 혹시 모를 독거노인 관련 사고를 예방하고 조기 발견 등을 위한 지역사회 돌봄 및 지지체계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요구르트 지원을 받는 김 모 어르신은 매일 매일 나를 위해 찾아와주고 건강에 좋은 요구르트까지 지원해 줘 정말 고맙고 행복하다고 전했다.

 

김애영 광명4동 누리복지팀장은 요구르트 지원을 확대해주신 광명4동 단체협의회에 감사하다 공공의 서비스로 채울 수 없는 복지 사각지대를 민간의 자원과 서비스로 해소할 수 있는 좋은 사례이다고 말했다. 이번에 어르신들의 건강과 영양도 고려하여 더욱 좋은 제품으로 지원해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광명4동 주민센터(02-2680-508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