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안1동 누리복지협의체, 차(茶)와 쉼 시즌 2 운영

중장년층에게 다도를 익히며 쉼 및 스트레스 해소 시간 마련, 자아존중감 향상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06 0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 하안1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구재성)에서는 오는 919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와 쉼 시즌 2’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우리은행 기금을 지원 받아 마련된 하안1동 지역 특성화 사업으로 참여자의 높은 만족도와 사업의 효과성을 보이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마련됐다. 핵가족화 및 가족의 돌봄 기능 약화로 심리적 외로움을 홀로 겪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차 문화를 배우고 차 명상 체험을 통해 마음을 다스리는 힐링시간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Tea Master 및 명상지도 전문가를 강사를 초청하여 차의 역사, 차의 효능, 나라별 차의 종류, 등을 배워보고 명상, 다화 만들기, 자신만의 찻사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구재성 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2년째 차와 쉼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주민욕구에 맞는 효과성 있는 사업을 지속 발굴하여 추진하겠다고 했다.

 

 

하안1동 주민센터(02-2680-526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