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일자리 창출이 시정의 중심

박승원 광명시장, 하루일과 대부분 일자리 업무에 집중

‘일자리 시장’ 각오로 융․복합 주력산업 유치 노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09 17:38
  • 수정 : 2018.08.20 16: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시가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일자리창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박승원 시장이 좋은 일자리 마련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2일 취임과 함께 일자리창출 계획을 통해 좋은 일자리 마련을 위해 모든 시정 역량을 투입해 나간다는 방침아래 시장직속으로 일자리 위원회를 구성하도록 지시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박 시장은 시장실에 설치한 일자리 상황판을 통해 일자리 추진상황을 매일 점검하는 등 일자리 시장이 되겠다는 각오로 하루 업무일과 대부분을 일자리 업무에 집중하고 있다.

 

실제로 박 시장은 지난 3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5060, 새희망, 지역공동체 등 하반기 공공근로자 257명을 선발하여 안전 및 소양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비롯해 지난 4일에는 청년창업가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듣기위해 직접 회의를 주재하여 청년창업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갖기도 했다.

 

이 자리에는 청년창업가, 관계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해 광명시 청년창업지원 현황과 향후 발전방향에 관한 토론과 함께 지역혁신창업 활성화 관련 국비 지원사업의 합리적 사용 방법 의견 등을 수렴하기도 했다.

 

특히 시는 민생의 최우선은 일자리라고 판단, 일자리창출지원단을 일자리 창출 및 지원 업무를 총괄하는 일자리위원회로 확대 개편하고 청년, 여성, 노인 등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단계별 전략을 시행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시는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으로 좋은 일자리 마련을 위해 광명시흥테크노밸리를 미래 전진기지로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63만평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산업단지가 완성되면 9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되며, 시는 벤처 및 최첨단 분야 관련 기업 유치 및 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을 통해 일자리를 최대한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융복합 주력산업으로 ICT와 바이오, 미래 에너지와 나노산업 등 4차 산업혁명에 맞는 미래산업을 집중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승원 시장은 좋은 일자리는 지역경제를 이끄는 튼튼한 동력이 된다면서 시민의 삶을 바꾸는 일자리 시장이 되겠다는 각오로 좋은 일자리 창출만이 광명이 직면하고 있는 저성장, 삶의 질 저하라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고 판단, 모든 행정력을 일자리 마련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했다.

 

특히 박 시장은 시대적 요구인 4차 산업혁명으로 지역에서 경쟁력 높은 융.복합 신기술을 접목시켜 지역 경쟁력을 높이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면서 청년을 비롯한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창업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정책팀(02-2680-2274)

 

 

 

 

 

 

 

키워드

#사회적경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