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안녕하세요, 나담축제를 아시나요?

울란바토르시와 2017년 6월 경제우호교류 의향서 체결하고, 작년 이어 두 번째 개최

주한 몽골인 약 3000여 명 참석, 이주근로자, 유학생, 결혼이민자 등 참여해 고국에 대한 그리움 달래며 축제 즐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7.16 09: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 전통축제인 나담15일 광명시민체육관 야외운동장과 오픈아트홀에서 열렸다.

 

 

 

몽골 나담 축제는 몽골 혁명기념일인 711일부터 13일까지 수도 울란바토르 시에서 매년 개최되는 몽골의 대표적인 민속축제이자 스포츠 축제, 시는 나담 축제를 열어 광명시와 울란바토르 시의 교류의 장을 만들고 양 시간 우의를 다졌다.

 

이번에 열린 나담축제는 광명시가 울란바토르시와 20176월 경제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하고, 그 해 723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1회 몽골나담축제를 개최한 데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날 2회 몽골 나담축제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하여 주한몽골대사관 롬보 하시엘데네 참사관 등 주한 몽골인 약 30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몽골 출신의 이주근로자, 유학생, 결혼이민자 등이 참여해 고국의 그리움을 달래며 함께 축제를 즐겼다.

 

박승원 시장은 한국에 거주하는 많은 몽골인들이 오랜만에 몽골 전통음악과 스포츠 경기를 즐기며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를 모습을 보며 매우 기뻤다 광명시와 울란바토르 시가 앞으로도 교류를 이어가, 광명시에 거주하는 몽골인들을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이 자주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02-2680-209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